조선닷컴

농심이 11개 언어로 내놓은 조리법은?

기생충 인기 메뉴 '짜파구리'

마음건강 길 편집팀  2020-02-2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jjpg.JPG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는 배우들 못지않게 눈길을 끄는 음식이 등장한다. 부잣집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먹었던 한우 채끝살 '짜파구리'. 짜파구리는 짜장 라면인 '짜파게티'와 국물라면 '너구리'를 섞어 조리하는 방법이다. 영화 속에선 짜파구리에 부잣집 사모님 연교에 어울리는 한우 채끝살을 곁들였다. 영화를 보며 군침을 삼켰던 관객들은 관람 후 각자의 방식으로 짜파구리를 해 먹었다는 후기를 인터넷에 공유하고 있다.  

짜파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농심'은 짜파구리를 만드는 방법을 11가지의 언어로 제작해 유튜브에 올렸다. 농심은 짜파구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세계적으로 넓혀진 만큼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안내 영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심지어 짜파구리는 국내와 해외 레스토랑 메뉴로도 등장했다. 서울 글래드 호텔 여의도점에서 룸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부채살 짜파구리’를 룸서비스로 제공한다. 글로벌 레스토랑 평가서 ‘2020 미쉐린 가이드’에서 1스타를 받은 미국 뉴욕의 코리안 스테이크하우스 ‘꽃’(COTE)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전날 ‘기생충’의 역사적 수상을 축하한다"면서 ‘채끝 짜파구리’를 1인분 18달러(약 2만1000원)에 신메뉴로 내놓았다. 또 다른 한식당 ‘먹바’도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블랙 밸런타인’이라는 콘셉트로 짜파구리를 25달러(약 2만9000원)에 선보였다.


농심이 소개한 짜파구리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1. 끓는 물에 짜파게티면, 너구리면, 후레이크를 넣고 4분 30초간 끓인다.

2. 면수를 150ml 남기고 나머지 물을 버린다.

3. 짜파게티 분말스프 1개, 너구리 분말 스프 1/2개, 올리브 조미유를 넣고 비빈다.

4. 골고루 섞어주며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5. 완성된 짜파구리를 맛있게 먹는다.

 


 

만개의 레시피에서도 이와 비슷한 조리법을 내놓았다.

1. 짜파게티 1개와 너구리 1개를 준비!

2. 면 삶아지는 시간이 다르기에 너구리 면을 끓는 물에 먼저 넣고 30초 끓이다가 물 1400ml (종이컵 7컵) 짜파게티 면을 넣고 3분 30초 더 끓인다.

3. 스프의 비율은 짜파게티 1 : 너구리 1/2로 면 끓인 물은 1/2컵 정도 남겨놓고 따로 받아둔다

4. 수프들 몽땅 넣기

5. 중불에서 1분 정도 양념들이 잘 배도록 섞는다

6. 짜파구리 완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