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닷컴

"때로는 말…때로는 스킨십!"

이성에게 사랑받는 방법 10가지

한상미 기자  2021-01-2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happy couple (1).jpg

 

누구나 낭만적인 관계를 꿈꾼다. 이는 그리 어렵지 않다. 작은 선물이나 소소한 칭찬 한마디, 신체 접촉의 순간으로도 관계는 크게 강화될 수 있다.

정신과 의사인 나다니엘 브랜든과 로버트 스턴버그는 파트너 간 서로 만족하고 행복한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의학박사 조셉 머콜라 대표는 자신이 운영하는 건강정보 포털 '머콜라 닷컴'을 통해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1. 사랑한다 말하기

때로는 말이 행동보다 더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다. 쑥스러움은 잠시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진솔한 감정을 말로 전달하자.

 

2. 스킨십 하기

작은 몸짓이나 스킨십이 오히려 상대에게 따뜻함을 전해줄 수 있다. 거창하고 격렬한 표현이 아니더라도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다.

 

3. 고마움 전하기

상대를 얼마나 좋아하고 자랑스러워하는지 표현한다. 또 상대방이 나 자신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이라는 점을 주기적으로 알려준다. 

 

4. 공유하기

당신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꿈과 두려움, 성취와 실수 등을 상대에게 공유하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혼자서만 알고 있을 필요가 없다.

 

5. 함께 있어주기

 

tionship-marriage-dating (1).jpg

 

상대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곁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 직장 동료와의 마찰이나 힘든 출퇴근 등 소소한 문제에 부딪힐 때에도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6. 선물하기

당신의 사랑을 선물로 표현해보자. 선물의 가격이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 작은 선물을 건네며 “당신 생각하면서 샀어"라고 말해보는 것은 어떨까.

 

7. 상대의 바람과 결점 받아주기

관계를 깨뜨리는 가장 큰 원인은 비합리적인 기대일 수 있다. 로봇이 아닌 이상, 상대방은 많은 결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다. 상대방이 가진 개성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인정해주자.

 

8. 둘만의 시간을 우선순위로 삼기

두 사람 모두 아무리 바쁘다고 하더라도 일주일에 적어도 하루 이틀 저녁 시간은 단둘이 보낸다. 그 정도도 못한다면 소중한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다.

 

9. 호의를 당연시 하지 않기

상대가 나의 삶에 가져다 준 수많은 행복에 대해 일상적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키운다. 호의를 당연하게 생각하면 멀어질 수밖에 없다. 

 

10. 평등하게 대하기

관계에 있어 평등은 중요한 요소다. 가사 분담을 비롯한 다른 일들을 공정하게 분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더보기